10월 9일 저녁 6시 30분. 코피온 사무국으로 사람들이 모여들고 분주해 지기 시작했습니다.
오늘부터 12월 4일 까지 약 8주간 진행될 지구시민아카데미의 첫 오리엔테이션 날입니다.
오늘 이 자리에 모인 분들은 회사를 마치고 1시간 넘게 걸려서 오신 분, 수업이 끝나고 부지런히 발걸음을 놀렸을 대학생들, 각자의 바쁜 일상들 속에 일주일에 두 번, 지구시민 아카데미를 일상에 첨부한 분들입니다.

오리엔테이션은 코피온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본부장님의 말씀, 지구시민 아카데미에 대한 소개와 앞으로의 일정, 강의 소개가 이어졌습니다.

그리고 자기소개 시간. 각자의 배경과 이야기는 하루가 꼬박 걸려도 들을 수 없을 만큼 다양하지만 모두 지구사회에 관심을 가지고, 지구사회가 가지고 있는 문제점과 대안들을 함께 고민하고 본인이 할 수 있는 일을 찾고자 하는 목마름으로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지구시민 아카데미는 환경, 빈곤과 개발, 분쟁, 지구화와 지구시민, 경제, 인권, NGO, 지구화 시대의 청년이라는 8가지 주제를 가지고 매주 강의와 토론으로 진행됩니다. 넘치는 열정으로 모인 분들이 앞으로 강의를 듣고, 과제를 하고, 발표와 토론을 하면서 뜨거운 가을과 겨울을 보내게 될 것입니다.








Comments are closed.